뉴스룸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 설치 현판식
린나이,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 설치 현판식 진행
176억개의 울트라파인버블로 더 편안하고 쾌적한 숙소관리 도와
린나이가 춘천에 위치한 고급 숙박업소 밀봄숲에 신제품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RUB8000)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현판식을 진행한 밀봄숲은 ‘숲에서 밀을 바라보다’라는 의미를 가진 강원도 독채 펜션으로 그림작가 신랑과 제빵사 아내가 도시의 삶을 정리하고 시골로 이주해 자급자족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지구에 도움이 되는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업)방식으로 농사를 지으며 베이커리와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린나이는 해당 숙박업소에 신제품 울트라파인버블(UFB) 보일러를 설치하며 밀봄숲의 친환경적 행보에 동참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목적이다. 밀봄숲은 프라이빗한 독채 펜션 내에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린나이의 신제품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는 물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업소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이는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의 특별한 효과 때문이다.
울트라파인버블은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μm)이하인 기포를 의미한다. 이러한 극도로 작은 기포는 동일 부피에서 큰 표면적을 가지며 이는 기포들이 물속에서 더 많은 오염물질, 세균, 기타 불순물들과 접촉할 수 있게 해 효과적인 제거를 도울 수 있다. 또한 일반 기포에 비해 물속에서 매우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유지되며 쉽게 터지지 않고 오염물질과 오랫동안 결합하여 제거에 용이한 성질을 지닌다.
린나이는 이러한 울트라파인버블을 보일러에 적용하여 파인버블산업협회(FBIA)로부터 붉은 물때 오염 원인균 66%감소, 대장균 박테리아 39% 감소, 거울이나 유리에 남는 물 얼룩 스케일 28%억제 효과, 기름때 세정효과 23%, 피부 수분함량유지율 114% 증가 효과 등을 인증 받았다.
린나이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매일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는 숙박업소 같이 위생이나 청결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 곳에 울트라파인버블 보일러는 고객 뿐 아니라 관리자에게도 편안함과 쾌적함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린나이는 난방과 온수만 생각했던 보일러에서 한 차원 수준을 높여 물의 질까지 생각하는 보일러를 통해 고객들의 삶이 더 온전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