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컬러인덕션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린나이, 컬러인덕션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상으로 소비자들 극찬
린나이의 3구 컬러 인덕션 레인지(RBI-S3610ABMG, S3620ABOB)이 <2024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공식 인증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공신력이 있는 국내 산업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린나이 컬러 인덕션 레인지는 자연의 안개에서 영감을 얻은 미스티 그레이(Misty Gray)와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오가닉 베이지(Organic Beige) 두 가지 색상으로, 심플함을 강조하는 최근 주방 트랜드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뛰어난 디자인은 물론 기능면에서도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는 컬러 인덕션 레인지는 Φ240 대 화구, 최대 3.4kW 고출력으로 많은 양의 요리를 보다 빠르고 쉽게 조리할 수 있다. 두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오존(DUO Zone) 시스템으로 큰 냄비나 넓은 후라이팬 사용이 가능하고 9단 개별 슬라이드 조작부를 갖추고 있어 편리하고 직관적인 불조절이 용이하다. 또한 최대화력으로 끓이고 미리 설정한 화력으로 자동전환 해주는 히트업(Heat-Up) 기능은 오랫동안 조리가 필요한 곰탕 같은 음식에 적합해 한식에 최적화 된 진정한 <한국식 인덕션>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25번째 굿 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린나이는 과거에도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업소용 스팀컨벡션오븐 등 다양한 제품 군에서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굿디자인에 다수 선정된 이력이 있다.
린나이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린나이는 미적인 부분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와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도 그러한 디자인 철학이 인정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과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